s

인천국제공항 홈페이지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닫기

인천공항공사 로고

홍보센터

보도자료

보도자료

인천공항 하늘정원으로 나들이 떠나요!!

작성일
2023.06.07
조회수
2266
 

인천공항 하늘정원으로 나들이 떠나요!!
인천공항공사, 하늘정원에 3만6천㎡ 이벤트가든 조성…
5월 26일부터 6월 11일까지 2주간 무료개방


인천국제공항공사(사장 직무대행 이희정)는 인천공항 내 하늘정원에 이벤트가든 36,000㎡를 조성하여 5월 26일부터 6월 11일까지 2주간 일반 시민들에게 무료로 개방한다고 25일 밝혔다.
하늘정원은 공사가 인천공항 동남측 유휴지(38만㎡)에 조성한 휴식공간으로 인천공항에 이착륙하는 항공기의 모습과 더불어 자연경관을 함께 즐길 수 있는 대표적인 공항명소이다.

공사는 지역사회공헌의 일환으로 지난 2018년부터 하늘정원에 꽃밭(봄 : 유채꽃, 가을 : 코스모스)을 조성하여 지역주민 등 일반 시민들에게 무료로 개방하고 있으며, 작년 한해 18만 여명이 찾는 등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올해 공사는 이벤트 가든 내 유채꽃밭 외에도 (재)고양국제꽃박람회와 협업하여 대형 꽃조형물 스카이래빗, 에코터널, 비비드 플라워박스 등 다양한 야외조형물을 전시하여 전년보다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하늘정원의 개장시간은 주말과 휴일 포함하여 9시부터 18시까지로, 공사는 전망대 1개소, 원두막 2개소, 흔들그네 6개소, 야외테이블 16개소 등을 설치하고 안내직원을 배치하는 등 이용객 편의를 위해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하늘정원을 방문하려면 공항철도 공항화물청사역에서 하차한 후 국제업무단지 방향 무료 셔틀버스 탑승하여 하늘정원 임시정류소에 내리면 된다. 또한 인천공항 자전거 도로를 이용하면 자전거를 타고 하늘정원에 방문할 수 있으며, 자가 차량 방문객을 위하여 이벤트가든 입구에 약 400면 가량의 주차장도 준비되어 있다.

인천국제공항공사 이희정 사장직무대행은 “하늘정원을 방문하는 많은 시민 분들이 가족, 친구들과 행복한 추억을 만들고 봄의 정취를 만끽하시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공사는 여객을 비롯한 공항을 찾는 모든 분들께 공항 안팎으로 다채로운 볼거리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공사는 (재)고양국제꽃박람회와 협업하여 제1여객터미널 출국장 중앙부(체크인카운터 F,G,H)에 실내화훼작품 특별전시를 진행하는 등 여객들에게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으며, 이러한 노력을 인정받아 2022년 영국 스카이트랙스 社가 주관하는 세계 공항 평가에서 조경 분야 만점을 달성한 바 있다.

※ 붙 임 : 인천공항 하늘정원 오시는 길
※ 별 첨 : 인천공항 이벤트가든 전경사진 2매
- 사진설명 :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오는 26일부터 다음달 11일까지 2주간 인천공항 하늘정원 이벤트가든 36,000㎡를 일반 시민들에게 무료로 개방한다. 유채꽃밭 이용시간은 주말과 휴일을 포함하여 09시부터 18시까지이다. 사진은 하늘정원에 조성된 이벤트가든 전경사진

[붙임] 인천공항 하늘정원 오시는 길

- 대중교통 이용시 : 공항철도 공항화물청사역 1번출구 ‘국제업무단지’행 공항셔틀버스 (하늘정원 임시정류소 하차)
- 승용차 이용시 (주차장 이용 가능, 면수 : 400대)
* 고속도로 이용 : 여객터미널방향 → ‘신불IC’ 지남 → ‘용유‧무의’ 방향 진입 (우측도로) → ‘하늘정원’ 방면 우회전 → 하늘정원 이벤트가든 주차장
* 화물청사 도로 이용 : 공항철도 ‘공항화물청사역’ → 클럽72CC(하늘코스)방향 → 하늘정원 이벤트가든 주차장
- 자전거 이용시 : 정부합동청사 → ‘월드게이트 방향’ 우회전 → 하늘정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