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

인천국제공항 홈페이지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닫기

인천공항공사 로고

고객참여

민원마당

온라인민원

이용방법 및 순서안내
  1. step 1

    로그인

  2. step 2

    [신청]

  3. step 3

    접수

  4. step 4

    처리

  5. step 5

    완료

  6. step 6

    열람

  7. step 7

    만족도 조사

로그인 (회원가입)

  • 휴대폰 본인인증으로 회원 가입 후 로그인하여 민원신청서를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신청

  • 성명, 연락처, 주소, 민원내용 공개여부, 결과통보방식, 민원제목, 민원내용에 대해 작성합니다.
  • 비공개 민원의 경우 반드시 신청번호를 알아야 회신 내용을 열람할 수 있습니다.
  • 결과통보방식을 sms, e-mail로 신청한 경우 처리상황을 발송해 드립니다.

    공개민원은 민원신청인의 개인정보를 제외한 내용을 누구나 열람할 수 있으며,
    본문 중 다음의 해당되는 내용은 명예훼손 등 관련법에 의해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 1. 타인의 개인정보(이름, 주소, 연락처, 주민등록번호 등)
    • 2. 타인의 사생활, 비방의 내용이 언급된 경우
    • 3. 타인에 관한 사실일지라도 경우에 따라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
  • 내용 작성시에 주민등록번호, 연락처 등은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입력하지 않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PC방 등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장소에서 글을작성하시거나 작성하신 글을 확인하신 경우에는, 다른 사람들이 보지 못하도록 웹 브라우저(익스플로러 등)를 반드시 종료하시기 바랍니다.

접수

  • 인천국제공항공사 해당업무 담당부서에서 처리 해당민원에 대한 답변을 작성하여 송부해 드립니다.
    • 인천국제공항공사 소관사항이 아닌 경우 해당기관으로 이송됩니다.
    • 인천공항 이용과 관련된 단순한 질문 및 공항이용관련 불편사항은 고객광장의 고객의 소리로 이관될 수 있습니다.
    • 결과통보 방식을 SMS,E-MAIL로 신청한 경우 처리상황 발송됩니다.

처리

  • 인천국제공항공사 해당업무 담당부서에서 처리 해당민원에 대한 답변을 작성하여 송부해 드립니다.
    • 처리가 완료된 민원은 나의 민원에서 실명인증 후 제출민원 처리결과 열람이 가능합니다.
    • 비공개 민원의 경우 신청번호 입력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완료

  • 인천국제공항공사 해당업무 담당부서에서 처리 해당민원에 대한 답변을 작성하여 송부해 드립니다.

만족도 조사

  • 민원처리결과에 대한 만족도 조사에 잠여하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내 게시된 정보 문의는 아래의 연락처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 담당부서 : 총무팀
  • TEL : 032-741-2336, 2337

※ 시스템 오류는 032-743-3093 으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