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홈페이지 내의 정보는 참고사항으로 정확한 정보는 해당 항공사/기관/시설에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임신부 및 유아 기내 탑승 가능 범위
구분 | 안내 | |
---|---|---|
임신부 | 임신 32주 미만 (8개월 미만) | 의사로부터 항공여행 금지를 권고 받은 경우를 제외하고는 여행이 가능합니다. |
임신 32주 이상 36주 미만 | 탑승일 기준 7일 이내에 산부인과 전문의 진료 후 작성된 진단서나 소견서 (Medical Certificate)와 서약서를 작성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
|
임신 36주 이상 (9개월 이상, 다태 임신 시 32주 이상) |
만삭인 경우 승객의 안전과 항공기 안전운항을 위해 기본적으로 여행이 불가능합니다. | |
유아 | 유아는 보통 생후 7일 이후 여행 가능합니다. | |
대한항공은 생후 7일 이후 국내선, 국제선 여행이 가능하고, 아시아나항공은 국내선은 생후 7일 이내, 국제선은 생후 14일 이내는 비행기를 탈 수 없습니다. (단, 부득이한 경우에는 승인절차를 거쳐 탑승이 가능할 수 있습니다.) |
공항 내 서비스 안내
유모차 대여 서비스
공항 내 모든 안내데스크에서
유모차를 필요로 하는 분께 무료로 대여하여 드리고 있습니다.
제1 여객터미널
탑승동
유아 휴게실
- 이용대상 : 임산부 및 유아동반 여객
- 시설 : 수유실, 기저귀갈이대, 세면대, 젖병소독기, 정수기, 체중계, 손소독제 등
제1 여객터미널
-
-
-
A ~ N
체크인카운터
-
1 ~ 14
출입구
3F
- 1면세지역 25번 게이트 부근
- 2면세지역 29번 게이트 부근
- 3일반지역 K 체크인카운터 부근
- 4일반지역 D 체크인카운터 부근
- 5면세구역 45번 게이트 인근
탑승동
어린이 놀이시설
- 이용대상 : 8세 미만 어린이 및 보호자
제1 여객터미널
이지픽업(배기지프리 서비스)
- 해외출발지 공항에서 위탁수하물로 부친 짐을 인천공항에서 굿럭 스탭이 대신 픽업하여 국내의 집/호텔로 배송하는 유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이용대상 : 장애인 및 교통약자 (6세미만 영유아 동반자, 임산부, 65세 이상 고령자, 13세 미만아동)
- 이용방법 : 항공편 출발예정 3시간 전까지 굿럭앱 혹은 goodlugg.com에서 사전예약
- 문의 : 카카오톡 공식채널 (ID: goodlugg)
체크인
웹 체크인 서비스 제한 대상
만2세 미만 유아동반자 및 혼자 여행하는 어린이의 경우 웹체크인 서비스 이용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항공사에서 제공되는 서비스로 항공사별로 차이가 있으니 관련 내용을 미리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임신부, 어린이 동반 여성 지원 서비스
- 아시아나 항공의 경우 7세 미만의 유/소아 2명 이상을 혼자서 동반한 1인 손님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대한항공은 7세 미만의 어린이 2명 이상을 동반하는 여성에게 한가족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보호자 비동반 소아(UM) 서비스
- 항공사별로 차이는 있으나 대략 만 5세 미만의 어린이는 보호자 동반 없이 혼자 여행을 할 수 없습니다.
- 대략 만 5세 이상 어린이의 경우 보호자 없이 항공 여행이 가능하며, 대부분의 항공사는 이런 어린이를 위한 ‘보호자 비동반 소아(Unaccompanied Minor)’라고 하는 특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서비스는 출발지 탑승수속 후 어린이 승객을 전담 직원이 해당편 항공기 기내까지 동행하여 승무원에게 안내하고, 도착지에서도 전담직원이 기내에서 승무원으로부터 안내를 인수받아 마중 나온 보호자에게 데려가는 방식입니다.
- 대한항공의 경우 지방공항에서 혼자 출발, 인천을 경유해 해외로 여행하는 어린이를 위해 김포~인천공항 간 동반 안내 서비스인 ‘주니어 케어 서비스’도 시행하고 있습니다.
보안검색 및 출국심사 안내
액체 및 젤류 예외범위 |
|
---|---|
전신검색장비 예외범위 |
|
교통약자우대서비스 |
|
기내 서비스 안내
모든 기내 서비스는 항공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로 항공사별로 차이가 있으니
관련 내용을 미리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유아용 요람 (Baby Bassinet) |
|
---|---|
유아용 시트 및 안전벨트 |
|
유아용 특별 기내식 |
|
기타 |
|
관련문의
- 문의전화 : 인천국제공항 고객센터 (1577-2600)
- 담당부서 : 고객경험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