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홈페이지 내의 정보는 참고사항으로 정확한 정보는 해당 항공사/기관/시설에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스마트패스란?
여권, 안면정보, 탑승권 등을 사전 등록한 후 공항에서 출국장, 탑승게이트 등 출국 프로세스를 얼굴 인증만으로 통과할 수 있습니다.
등록방법
모바일앱 또는 공항 내 셀프체크인 키오스크(*운영 준비중)로도 등록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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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EP 01
여권스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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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EP 02
여권 전자칩 스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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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EP 03
얼굴등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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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EP 04
탑승권 등록단계(출국시)
안면정보(ID)는 한 번 등록으로 5년간 계속 이용이 가능합니다.
단, 탑승권정보는 출국 때마다 등록 필요
이용방법
- (출국장) 이용항공사 무관하게 스마트패스 등록여객 모두 사용 가능
- (탑승구) 참여항공사의 일부 게이트에서 사용 가능
참여 항공사 :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델타항공, 제주항공, 진에어, 티웨이항공 총 6개 항공사
참여 항공사 및 탑승게이트는 '25년까지 단계별로 확대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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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EP 01
모바일 또는 셀프체크인 등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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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EP 02
셀프백드롭(서비스 준비 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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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EP 03
출국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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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EP 04
탑승
출국장 전용라인 위치 안내
제1 여객터미널 2번 출국장 스마트패스 전용라인 임시 미운영 ’24.11.23(토)~12.16(월)
기타 주의사항
- 여권, 탑승권을 반드시 지참하셔야 합니다.
- 7세 이상 사용 가능(단, 14세 미만 고객은 보호자 동의가 필요합니다.)
- 법무부 자동출입국심사와 별개의 서비스입니다.
여권, 탑승권은 위탁 수하물에 넣지 말고 직접 소지하세요.
관련문의
- 문의전화 : 스마트 서비스 팀 (1899-7899)
- 담당부서 : 스마트서비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