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 기업민원 보호 서비스 헌장
우리 인천국제공항공사 전 임직원은 기업고객들에게 수준 높은 민원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 "공사ㆍ기업 간 소통신뢰 민원처리"를 실현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노력할 것을 기업고객에게 약속드립니다.
- 하나, 우리는 기업 불편을 초래하는 불합리한 규제, 제도나 관행을 수시로 정비ㆍ개선하여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구현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하나, 우리는 규제개선, 애로제기 등에 관하여 의견을 제출한 기업고객에 대하여, 어떠한 불이익을 주거나 차별을 하지 않겠습니다.
- 하나, 우리는 기업고객께서 불이익이나 차별을 받은 경우, 이를 조사하여 신속히 개선하고 유사한 사례가 재발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 하나, 우리는 기업고객들을 대상으로 주기적으로 만족도를 평가하여 미흡한 사항은 개선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 하나, 우리는 규제․제도․정책을 수립․이행하는 전 과정에서 기업고객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하며, 기업고객께서 신뢰할 수 있도록 최선의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인천공항 기업민원 보호 서비스 이행표준
- 1정보제공 및 비밀보장
- 2시정 및 보상조치
- 담당자의 잘못으로 두 번 이상 직접 방문 하신 경우
- 담당자의 잘못으로 상당한 기간 내에 민원처리를 하지 않은 경우
- 잘못된 언행으로 고객이 불만족을 제기하였을 경우
- 3기업고객 평가 및 결과 공개
- 4 고객의 참여 및 의견 제시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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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편 : (22382) 인천광역시 중구 공항로424번길 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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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페이지 : http://www.airport.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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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화 : 1577-2600
- 5고객께서 협조하여 주실 사항
고객의 알권리 보장을 위해 접수사실, 처리결과 등을 유선이나 전자우편 또는 문자메시지 등의 방법으로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고객의 요청 시, 처리절차, 진행경과 등을 유선이나 전자우편 또는 문자메시지 등의 방법으로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민원과 관련하여 개인정보를 포함한 일체의 정보는 비공개를 원칙으로 철저히 비밀을 보장하여 고객의 권익이 침해되는 일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불친절 혹은 불성실한 업무처리에 대하여 불만이 있으신 경우, 잘못이 확인되면 정중히 사과드리고 즉시 시정하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와 같이 잘못된 서비스를 제공한 경우, 사실이 확인되면 정중한 사과와 함께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하도록 하겠습니다.
기업고객만족도평가를 연 1회 실시하고 그 결과를 공개하여, 미흡한 사항은 개선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민원 또는 의견이 있으신 경우 우편, 전화, 홈페이지 등으로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민원 또는 의견을 제출하실 때에는 성명, 주소, 연락처를 정확히 기재해 주시기 바랍니다.
같은 내용의 민원 또는 의견을 반복하여 제출하실 경우 행정낭비를 가져올 수 있으니 자제하여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불친절 혹은 불편하신 점은 즉시 조치할 수 있도록 바로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민원에 대하여 모범적으로 또는 친절하게 처리한 사례를 알려주시면 널리 알려 지속적으로 서비스 품질을 향상시키겠습니다.
- TEL : 032-741-5772, 6073
- 담당부서 : 기술연구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