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권경영이란, 기업의 경영활동 중에서 인간의 존엄과 가치를 중시하고 인권 침해를 예방하며, 인권 친화적인 활동을 실천하는 것입니다. 기업은 사회적 책임 중 하나로 인권을 존중하고 보호함으로써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고 지속가능한 발전을 추구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인천국제공항공사는 국내・외 인권경영의 중요성과 영향범위 확대에 따라 선제적인 대응 및 인권경영의 효과적 달성을 목표로 인권경영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국내외 인권원칙 및 가이드라인
- UN 세계인권선언
- UNGC(글로벌콤팩트) 10대 원칙
- ILO 핵심협약 비준
- OECD 다국적기업 가이드라인
- UN 기업과 인권 이행원칙
- 국가인권위원회 공공기관 인권경영 매뉴얼
정부
- 인권경영 확대
- 자율책임 경영
- 공공기관 경영혁신
제도
- 인권경영체계 정착
- 신고자 구제강화
인천국제공항공사 인권경영
국민사회
- 인권존중 확산
- 공공부문에 대한 높은 도덕성 요구
공항
- 공항 이용객의 안전한 이동권 보장
- 8만여 공항 종사자 인권 존중
- 범공항 인권문화 공유
2018년도 인권경영을 최초로 도입, 단계적으로 체계를 구축하고 시행함으로써 임직원을 비롯한 모든 이해관계자의 인권 보호 및 증진을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주요 인권경영 활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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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권경영 정책 수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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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권경영 선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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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권영향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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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권침해
구제절차 운영 -
인권 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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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권 캠페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