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방법 및 순서안내
- STEP 01 로그인
- STEP 02 [신청/조회]
- STEP 03 접수
- STEP 04 처리
- STEP 05 완료
- STEP 06 열람
- STEP 07 만족도 조사
-
01.로그인(회원가입)
- 휴대폰 본인인증으로 회원 가입 후 로그인하여 민원신청서를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02.신청
- 성명, 연락처, 주소, 민원내용 공개여부, 결과통보방식, 민원제목, 민원내용에 대해 작성합니다.
- 비공개 민원의 경우 반드시 신청번호를 알아야 회신 내용을 열람할 수 있습니다.
- 결과통보방식을 sms, e-mail로 신청한 경우 처리상황을 발송해 드립니다.
공개민원은 민원신청인의 개인정보를 제외한 내용을 누구나 열람할 수 있으며, 본문 중 다음의 해당되는 내용은 명예훼손 등 관련법에 의해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 1타인의 개인정보(이름, 주소, 연락처, 주민등록번호 등)
- 2타인의 사생활, 비방의 내용이 언급된 경우
- 3타인에 관한 사실일지라도 경우에 따라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
- 내용 작성시에 주민등록번호, 연락처 등은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입력하지 않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PC방 등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장소에서 글을 작성하시거나 작성하신 글을 확인하신 경우에는, 다른 사람들이 보지 못하도록 웹 브라우저(익스플로러 등)를 반드시 종료하시기 바랍니다.
-
03.접수
- 인천국제공항공사 해당업무 담당부서에서 처리 해당민원에 대한 답변을 작성하여 송부해 드립니다.
- 인천국제공항공사 소관사항이 아닌 경우 해당기관으로 이송됩니다.
- 인천공항 이용과 관련된 단순한 질문 및 공항이용관련 불편사항은 고객의 소리로 이관될 수 있습니다.
- 결과통보 방식을 SMS,E-MAIL로 신청한 경우 처리상황이 발송됩니다.
- 인천국제공항공사 해당업무 담당부서에서 처리 해당민원에 대한 답변을 작성하여 송부해 드립니다.
-
04.처리
- 인천국제공항공사 해당업무 담당부서에서 처리 해당민원에 대한 답변을 작성하여 송부해 드립니다.
- 처리가 완료된 민원은 나의 민원에서 실명인증 후 제출민원 처리결과 열람이 가능합니다.
- 비공개 민원의 경우 신청번호 입력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 인천국제공항공사 해당업무 담당부서에서 처리 해당민원에 대한 답변을 작성하여 송부해 드립니다.
-
05.완료
- 인천국제공항공사 해당업무 담당부서에서 처리 해당민원에 대한 답변을 작성하여 송부해 드립니다.
-
06.만족도 조사
- 민원처리결과에 대한 만족도 조사에 잠여하실 수 있습니다.
관련문의
- TEL : 032-741-2336, 2337
- 담당부서 : 총무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