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작성일 2025.03.31
- 조회수 12
인천공항공사, 제6기 감사자문위원 위촉식 개최 !!!
공공정책, 감사정책, 법률, 항공안전 등 분야별 전문가 9명으로 구성 …
향후 2년간 공사 감사활동 전반에 대해 자문 수행 예정
인천국제공항공사(사장 이학재)는 27일 오후(15시) 공사 회의실에서 제6기 감사자문위원 위촉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위촉식에는 공사 장종현 상임감사위원, 제6기 감사자문위원 등 관계자 15명이 참석했다.
공사는 자체감사에 대한 전문성·신뢰성을 확보하고 감사품질을 향상하기 위해 지난 2011년부터 감사자문위원회를 운영하고 있다.
올해 제6기 감사자문위원회는 지속가능경영분과와 국민안심분과로 구성되어 있으며, 특히 항공보안 및 안전 등 국민안심분과를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이날 위촉된 자문위원은 공공정책, 감사정책, 법률, 재무회계, 노무, 산업안전, 항공보안, 항공안전, DX(디지털 전환) 분야의 전문가 9명으로 구성되어 있다.
* 자문위원 명단 : (공공정책) 이상철 부산대 교수, (감사정책) 유인재 미래도시성장연구소 소장, (법률) 현기용 변호사, (재무회계) 오지형 회계사, (노무) 이연경 노무사, (산업안전) 이민철 인천대 교수, (항공보안) 김희용 항공보안협회 부회장, (항공안전) 김도현 한서대 교수, (DX) 이청원 서울대 교수
감사자문위원의 임기는 2년이며, △감사계획, 정책 및 제도에 대한 자문 △처분 양정, 재심의 요청에 대한 자문 △위법·부당 사안 및 부패유발 제도·관행에 대한 시정 요구 등 공사의 감사활동 전반에 대해 자문을 수행하게 된다.
이날 위촉식 이후 정기적으로 진행되는 자문위원회의에서는 공사의 올해 감사계획과 전략을 공유하고, 공사 주요현안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를 지속 진행할 예정이다.
인천국제공항공사 장종현 상임감사위원은 “외부 전문가의 적극적 참여를 통해 감사의 전문성을 제고하고 공사의 공공성과 투명성을 강화함으로써 국민에게 신뢰받는 글로벌 공항그룹으로의 도약을 촉진하겠다”고 말했다.
※ 별첨 : 위촉식 사진 2매
- 사진 1 : 27일 오후 인천국제공항공사 회의실에서 열린 제6기 감사자문위원 위촉식에서 인천국제공항공사 장종현 상임감사위원(사진 왼쪽에서 네 번째) 및 자문위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 2 : 27일 오후 인천국제공항공사 회의실에서 열린 제6기 감사자문위원 위촉식에서 인천국제공항공사 장종현 상임감사위원(사진 왼쪽에서 일곱 번째) 및 공사 임직원과 자문위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