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가세환급
홈페이지 내의 정보는 참고사항으로 정확한 정보는 해당 항공사/기관/시설에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부가세환급 절차
- 1. 쇼핑
- 2. 탑승수속 및 세관신고
- 3. 부가세환급
쇼핑
- 물품 구매 전 부가세환급 가맹점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물품 구매 시(3만원 이상), 구매영수증 및 부가세환급 서류를 요청해야 합니다.(여권 필요)
- 발행받은 구매영수증 및 환급 서류는 출국시 까지 보관하셔야 합니다.
부가세환급 서류를 신청하지 않을 경우 환급을 받을 수 없으며 서류 작성이 불완전한 경우에도 환불이 거절될 수 있습니다.
탑승수속 및 세관신고
환급 대상 물품 탑승수속 및 세관신고 안내
환급 대상 물품을 휴대하여 탑승하는 경우 |
환급 대상 물품을 위탁 수하물로 수속하는 경우 |
- 공항이 혼잡할 것에 대비해 출국 전 여유시간을 가지고 도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항공사 카운터에서 탑승 수속을 하고 탑승권을 발급받습니다.
- 부가세환급을 신청할 물품과 관련 서류는 수하물로 부치지 않고 휴대하도록 합니다.
- 세관신고 데스크에 여권, 구입 물품(미개봉, 미사용한 물품에 한함) 및 영수증을 제출하고 부가세환급 서류에 반출 확인 도장을 받습니다.
|
- 탑승 수속 시 항공사 직원에게 위탁 수하물 내에 부가세환급 대상품목이 있다고 알려주십시오.
- 세관의 확인을 받을 수 있도록 수하물에 텍을 부착하여 다시 돌려받은 후, 세관신고 데스크로 방문합니다.
- 세관의 확인 도장을 받은 수하물은 바로 옆에 위치한 대형 수하물 컨베이어 벨트에 투입합니다.
|
창구 이용 부가세환급
제 1여객터미널(한국정보통신)
제 1여객터미널 한국정보통신 안내표 : 이용시간, 연락처, 위치
이용시간 |
07:00 ~ 22:00 |
연락처 |
032) 743-1009 |
위치 |
제1여객터미널 면세지역 3층 28번 게이트 부근 |
제 2여객터미널(나이스정보통신)
제 2여객터미널 나이스정보통신 안내표 : 이용시간, 연락처, 위치
이용시간 |
07:00 ~ 21:00 |
연락처 |
032) 743-0647 |
위치 |
제2여객터미널 일반지역 3층 D, E 체크인카운터 부근,
면세지역 3층 253번 게이트 부근 |
제 1여객터미널(한국정보통신)
제 2여객터미널(나이스정보통신)
자동화기기 이용 부가세환급
- 자동화기기에 여권을 인식하면 이미 승인된 내역에 따라 환급액이 지급됩니다.
- 환급액이 크거나 현금 수령을 원하지 않을 경우 본인 소유 카드로 지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제 1여객터미널(한국정보통신)
제 1여객터미널 한국정보통신 안내표 : 이용시간, 연락처, 위치
이용시간 |
24시간 |
연락처 |
032) 743-1009 |
위치 |
1여객터미널 면세지역 3층 28번 게이트 부근, 탑승동 3층 중앙 약국 옆 |
제 2여객터미널(나이스정보통신)
제 2여객터미널 나이스정보통신 안내표 : 이용시간, 연락처, 위치
이용시간 |
24시간 |
연락처 |
032) 743-0647 |
위치 |
제2여객터미널 면세지역 3층 250, 253번 게이트 부근 |
제 1여객터미널(한국정보통신)
제 2여객터미널(나이스정보통신)